EZ EZViwe

단신 플러스

관리자 기자  2008.08.28 00:00:00

기사프린트

병협, 창립 50주년 슬로건 공모


대한병원협회(회장 지훈상)가 오는 2009년 협회창립 50주년을 맞아 창립기념사업의 일환으로 기념슬로건을 공모한다.
협회 창립 50주년 기념슬로건을 공모키로 한 것은 이 기념사업에 모든 병원인들이 동참하고‘우리는 하나’라는 인식을 가질 수 있게끔 하기 위한 것이다.
기념슬로건은 협회창립 50주년을 맞아 새롭게 도약하는 병원협회의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나타낼 수 있고, 병원에 대해 국민들이 올바른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이면 된다.
응모자격은 병원인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이 달 18일부터 9월18일까지 팩스나 이메일을 통해 접수를 받는다. 당선작 1편에 대해서는 1백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당선자는 개별 통보한다.
김용재 기자

 

 

진흥원, 페루 보건부와 협약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원장 김법완)은 최근 페루 보건부와 보건의료분야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산업정보 교환 등 상호 협력키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보건산업 시장과 산업정보의 교환, 한국 보건상품의 페루시장 진출 지원, 인적교류를 포함한 교류협력 강화, 공동연구 및 원조프로그램 개발 등을 추진한다.
김법완 원장은 “한국은 짧은 기간의 경제 발전을 통해 현재의 경제 수준을 달성한 만큼 한국과의 교류와 협력의 확대가 페루의 발전과 성장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신경철 기자


‘129 희망봉사대’ 안양서 봉사활동
보건복지콜센터 ‘129 희망봉사대’는 지난 20일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에 있는 동방사회복지회의 안양아동상담소를 찾아 봉사활동을 펼쳤다.
봉사대는 아동 입양기관인 안양아동상담소에서 아동돌보미 활동과 생활동 환경정리, 주방도우미 활동 등을 실시했다.
보건복지콜센터는 129전화상담을 통한 이웃사랑에 그치지 않고 매월 1회씩 주변의 소외된 이웃을 찾아 봉사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이윤복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