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가족부가 주최하고 대한구강보건협회(회장 백대일·이하 구보협)가 주관하는 구강보건에 작품공모전이 열린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들에게 치아 대한치과의사협회가 후원하는 수명의 연장과 구강보건의 필요성을 확인시켜 치아우식병과 치주조직병을 예방하고 조기에 치료하기 위한 대국민 계몽차원에서 실시되는 행사다.
공모전은 크게 UCC와 캐릭터 두 부문으로 나눠 신청받으며 국내 대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출품 작품의 주제는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구강병의 예방에 관한 내용, 식사직후의 잇솔질에 관한 내용이나 구강질병예방음식, 구강보건용품에 관한 내용, 구강건강을 위한 치실과 치간칫솔 사용에 관한 내용 등 일상생활과 관련된 내용을 중심으로 제작하면 된다.
아울러 UCC부문 대상(1명)에게는 2백만원, 캐릭터부문 대상(1명)수상자에게도 2백만원 등 모두 28명의 수상자에게 푸짐한 상금이 수여된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10월 31일 오후 6까지 UCC의 CD와 캐릭터를 우편으로 대한구강보건협회로 보내면 되고 다음달 10일부터 5일간 부문별 전문가들의 엄격한 심사를 거친다.
심사결과는 다음달 17일 치협 홈페이지에 1차 발표를 하며 최종 심사는 시상식 당일인 11월 29일 서울대학교 치과병원 8층 강당에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구보협 홈페이지(http://www.dental.or.kr/)를 참조하면 된다.
■접수처: 서울시 중구 봉래동 1가 83 덴탈프라자빌딩 409호 (우:100-161)
■전화: 02-753-7124
■이메일:kdha@hanmail.net
정일해 기자
jih@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