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예방치과학회
구강보건실태와 예방치과분야의 다양한 학술지견을 나누기 위한 아시아지역 치과인의 축제가 열린다.
아시아예방치과학회(회장 신승철·이하 AAPD)가 오는 11월 6일부터 8일까지 제주도 신라호텔에서 열릴 제8차 국제학술대회를 위해 막바지 준비 작업에 한창이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예방관련 진료분야 뿐만 아니라 공중구강보건, 구강보건통계, 심미치과분야, 구취조절 분야, 구강보건교육, 치과진료제도 등 모두 11개 주제의 심포지엄에 50여명 이상의 국내외 저명연자들이 초청돼 임상예방진료 중심의 내용은 물론 공중구강보건사업 및 올바른 치과의료체계 구축 등 다양한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특히 에이즈예방과 조기진단 및 금연진료분야를 치과 진료화 하기 위한 다각적인 강연을 모색하는 등 새로운 분야의 주제들을 다루는데도 중점을 뒀다.
또 30여명의 연자들이 구연발표를 통해 참가자들과 학술지견을 공유하며, 60여개의 포스터 발표가 준비돼 어느 대회보다 풍성한 내용의 학술정보들이 기다릴 예정이다.
AAPD는 이번 대회에 아시아 16개국에서 모두 500여명의 국내외 예방분야 전문가들이 방문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각국에서 모인 치과계인사들을 위해 아시아 민속의 밤을 열어 아시아 각국의 문화를 체험하고 소개하는 다채로운 행사도 마련할 예정이다. 등록문의:041-550-1953, 016-540-8990
정일해 기자 jih@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