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치의학 새 물결’ 주제로 전남대 치전원 국제 심포지엄

관리자 기자  2008.10.30 00:00:00

기사프린트

전남대학교 치의학전문대학원(원장 오희균·이하 치전원)은 다음달 1일 전남대 치과병원 및 임상교육관 개원을 기념한 국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용봉동 신축 전남대 치과병원 및 임상교육관 5층 대강당에서 ‘치의학의 새 물결’이라는 주제로 진행될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모두 5개 섹션으로 나눠 진행된다.


이번 심포지엄 연자로는 1, 2섹션에서는 Charles F Shuler 캐나다 브리티시콜롬비아치대 학장, Nairn Wilson 영국 킹스칼리지치대 학장, Thongnard Kumchai 태국 치앙마이치대 학장, Patrick J Ferrillo Jr 미국 퍼시픽치대 학장, 타가미 일본 동경의치대 학장 등 세계 유수 치과대학의 리더들이 대거 참석해 세계적인 치과 교육의 최근 동향에 대해 발표하고, 치과 교육계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토의할 예정이어서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어 3, 4, 5 섹션에서는 임상의를 위한 강좌로 Othman Shibly 뉴욕치대 교수를 비롯해 류인철 서울대 교수, 황현식 전남대 교수 등의 강의가 진행돼 역시 주목을 끌 전망이다.
오희균 치전원장은 “전남대 치과병원과 임상교육관이 완공돼 용봉동 캠퍼스에서 새로운 출발을 하게 됐다”며 “이에 이번 국제 심포지엄을 통해 새로운 비전과 각오로 세계적인 명문 대학의 석학들을 초청해 치과 교육계가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고 전남대 치전원과 치과병원 역시 향후 명문 대학과 병원으로의 힘찬 도약을 시작하려 한다”고 밝혔다. 등록비는 무료며, 보수교육점수 4점이 부여된다.
국제 심포지엄 다음날인 2일에는 전남대 치전원 임상교육관 대강당에서 심미수복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문의 : 062-220-5436, 5456
신경철 기자 skc0581@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