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의사와 치과위생사가 함께 참여하는 (가칭)대한치과경영관리협회(공동대표 권호근, 문경숙·이하 KDMA)가 오는 16일부터 제2기 과정을 시작한다.
KDMA는 오는 16일부터 내년 2월 1일까지 매주 일요일 총 10회 과정으로 ‘치과경영관리자 과정’ 2기 등록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대한치과위생사협회(회장 문경숙)와 대한치과의료관리학회(회장 김영훈)에서 유일하게 인증하는 치과경영관리자 과정인 이 코스는 다수의 치과의사 및 치과위생사 연자들이 치과경영관리를 위한 실질적인 노하우를 공유하고 있다.
등록 대상은 치과의사, 치과위생사, 치과기공사 등 치과계 뿐 아니라 간호조무사 및 대학졸업예정자, 경영학과 및 보건계열 졸업(예정)자 등을 아우르고 있다.
KDMA는 올해 2월 선진 의료시스템 구축을 위한 치과계 종사인력의 인재관리 및 전문화를 목표로 치과의사와 치과위생사가 함께 참여해 발족됐다. 특히 이 과정은 실제 병·의원 현장에서의 활용성이 높은, 이론과 실무를 겸한 교육프로그램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이를 위해 매년 2회 인증시험을 통해 자격증을 발급해 양질의 인력만을 배출한다는 것이 KDMA의 입장이다.
이번 과정은 매주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총 60시간 동안 서초동 휴네스홀 세미나홀에서 진행된다. 2009년 1월 4일과 1월 25일은 휴강한다. 등록문의 02-3474-5245(은기선)
윤선영 기자 young@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