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4)업체/건물주와 분쟁 개원가고민365]사례57 디지털 파노라마 하자로 반환 요구

관리자 기자  2008.11.10 00:00:00

기사프린트

A/S불구 개선 안돼 전액 환불


2006년 5월 ○○○ 회사에서 구입한  디지털 파노라마가 계속 끊기는 현상이 발생되었습니다. 그 후 4~5 차례의 A/S를 받았으나 계속 같은 문제가 발생되었습니다.


사유는 네트워크 불안정이라고 하면서 2006년 10월24일에 파노라마 기판을 완전히 교체하였습니다. 그러나 그 후 촬영시 에러는 없어졌으나 화질이 너무 나빠졌습니다. 해당업체에서도 그러한 사실을 인정하고 2006년 11월 6일 기판을 다시 교체하고 기판 주위 부품도 교체했습니다. 약간의 개선은 있었으나 여전히 예전의 화질과 많은 차이를 보입니다. 그래서 저는 다시 기판을 교체하더라도 화질은 개선될 것 같지 않고 구입한지 얼마 안되는 파노라마가 계속 문제를 일으켜 반품을 요구한 적 있으나 반품은 안 된다고 합니다.
거금을 들여 구입한 기계가 말썽을 일으키고 해결도 안되니 고민스럽습니다.

 

■ 처리결과
해당회원의 요청에 따라 해당업체 담당자 및 임원과 상의해 4천5백만원 상당의 디지털 파노라마 전액을 돌려받기로 함(2006.11.15).


디지털 파노라마는 제품의 가격이 상당할 뿐만 아니라 반환이 어려운 치과기자재 업체 특성상 해당회원은 전액 환불을 관철시키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해당회원의 고민도 많았을 것이며 해당업체의 말 못할 고충도 있었을 것임. 어쨌거나 제품에 하자가 있었으며 A/S를 통해서는 해소를 못하는 상황임에 동의하였으므로 해당업체의 손실정도를 알지는 못하겠으나 대승적인 차원에서 전액 환불을 결정한 듯함.


치과계 기자재업체가 다소 열악한 가운데 성심성의껏 일하는 느낌도 있으나 A/S 및 환불 관련 처리과정을 보다 명확히 할 필요가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