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내달 3일 AGD공청회 준비 만전” 실행특별위 회의

관리자 기자  2008.11.20 00:00:00

기사프린트

“치과의사심화교육수련제도(이하 AGD) 시행에 관한 공청회가 성공적으로 치러질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자!”
AGD 실행특별위원회(위원장 국윤아)는 지난 13일 앰배서더호텔에서 회의를 열고 공청회를 성공적으로 치르기 위해 토론자 섭외 및 발표 내용, 초청장 발송, 홍보, 식순 등 행사 진행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검토하고 세부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주제발표는 조성욱 법제이사가 ‘AGD의 발전방향’에 대해 발표하며, 지정토론자로 ▲권호근 기획이사 ▲김기덕 교수 ▲김철환 수련고시이사 ▲백승학 교수 ▲양승욱 변호사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지정토론에서는 AGD 시범사업 사례, 바람직한 의료전달체계, 법리적 필요성 등에 대해 토론할 예정이다.


국윤아 AGD 실행특별위원회 위원장은 “AGD 제도가 치과의 발전을 위할 뿐만 아니라 국민들을 위해 올바른 의료를 전달하는데도 매우 유용한 제도가 될 수 있도록 공청회를 통해 각계 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것”이라며 “관심 있는 관계자들의 많은 참석을 바란다”고 밝혔다.
위원회는 오는 28일 차기 회의를 열고 행사 전반에 대해 최종 점검을 하기로 했다.
한편 치협이 주관하는 AGD 공청회는 다음달 3일 치협 강당에서 열린다<AGD 관련 규정 및 시행세칙 11월 17일자 39~41면 참조>.
안정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