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한·중·일 임플랜트 학술 공유 PPIS 종합학술대회

관리자 기자  2008.11.20 00:00:00

기사프린트

Pan Pacific Implant Society(회장 박준우·이하 PPIS)가 주최하고 한림대학교 임상치의학대학원이 주관하는 제7회 종합 학술대회가 성황리에 펼쳐졌다.
지난 1일과 2일 양일간에 걸쳐 제주 그랜드호텔에서 펼쳐진 이번 학술대회는 국내 치과의사를 비롯해 일본, 중국, 타이완 등에서 등록한 40여명을 포함해 약 200여명이 참석, 임플랜트 관련 최신 학술지견을 공유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첫날인 1일에는 이홍찬 원장(시카고 램브란트 치과의원)의 ‘On-site Sinus Compaction Technique’을 시작으로 20명의 한국, 중국, 일본, 타이완 등의 연자들이 20분 간격으로 강연을 빠르게 진행했다.


둘째 날인 2일에는 양병은 교수(한림대학교 성심병원 구강외과)의 ‘Evaluation of platform switching and its clinical application’ 외에도 10명의 연자들이 강연을 진행했으며 ▲린예 교수(베이징 대학)의 ‘Approaches and Problems of Alveolar Reconstruction in Severe Defect Cases for Dental Implants’와 ▲마스로 마츠후라 교수(후코오카 대학)의 ‘New CAD-CAM Surgical Guide Plate for an Access Window into the Maxillary Sinus for Sinus Floor Elevation’ 등이 큰 주목을 끌었다.


한편 PPIS는 한국, 일본, 중국의 구강악안면외과를 전공한 치과의사들과 뜻을 같이하는 개원의들이 모여서 만든 학회로서 올해부터 한중일 3개국이 순회하면서 개최하기로 합의했다.
공식 언어는 영어이며 제8차 PPIS학술대회(대회장 이즈미 마타가)는 일본 사가에서 제13차 Japan Academy of Maxillofacial Implants학술대회(대회장 마사키고토)와 같이 오는 12월 11일부터 13일까지 개최키로 합의했다.
이어 제10차 PPIS학술대회(대회장 왕후이밍)는 중국항저우에서 개최하기로 합의하고 일자 및 장소는 추후 결정키로 했다.
김용재 기자 yonggari45@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