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치의학에 대한 폭넓은 학술지견을 공유하는 학술대회가 개최됐다.
대한기초치의학협의회(회장 조재오)는 지난 2일부터 3일까지 이틀간 코엑스 3층 컨퍼런스센터에서 학술대회를 열고 기초치의학에 관한 학술지견을 나눴다.
이번 학술대회는 대한구강보건학회, 대한구강생물학회, 대한구강악안면병리학회, 대한구강해부학회, 대한치과기재학회, 대한치과의료관리학회, 대한치과의사학회 등 7개 학회가 공동으로 특강과 공동연제, 포스터 발표를 구성해 다양한 임상지식을 제공했다.
특강연자로는 요시미츠 아비코 니혼치대 교수와 요시로 타카노 오카야마치대 교수가 초청돼 ‘Strategies of Replacement Therapy and Passive Immunotherapy against Dental Caries’와 ‘Cell Dynamics in Calcium Regulating Epithelium of the Enamel Organ during Tooth Enamel Formation’이라는 제목으로 각각 강연을 진행했다.
또 이튿날에는 6개의 분과학회별 연제발표가 이어져 참석자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조재오 회장은 “최근 기초치의학 분야에서는 연구 인력이 대폭 증가되고 훌륭한 연구 성과를 많이 거두고 있다”며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연구결과를 상호교환하고 나아가 기초치의학 분야 간의 공동연구를 활성화해 국민구강보건 향상에 기여하자”고 밝혔다.
정일해 기자 jih@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