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덴티가 지난달 30일 ‘창의적인 교육자 양성과정’ 3회차를 실시했다.
이번 과정은 교육 과정을 설계하고 지도 할 수 있는 교육자 능력을 개발하기 위한 과정으로, 체계적인 수업의 설계, 상담과 교육을 위한 매체 제작 등에 대해 실습 위주의 강연이 진행돼 스탭이 병원에서 바로 활용 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황윤숙 교수(한양여대)는 ‘교육자는 목동이다"를 첫 주제로 교육자로서의 사명감과 역할, 가치관 등에 관한 강연을 펼쳤고, 실습을 통해 만들어진 교육 자료를 바탕으로 모의 수업을 통해 학습자 중심의 역동적인 강의를 위한 교수방법을 전수했다.
참가자들은 이번 강연을 통해 임상에서의 경험과 지식을 다른 스탭들과 함께 나눌 수 있고 환자의 구강건강 관리를 위한 내용을 효율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교육자라는 자신을 갖게 됐다는 후문이다. 또 팀별 스터디를 통해 심화 교육을 진행하는 등 그 어느 교육 과정의 참가자들보다 뜨거운 열정을 보였다.
한편 덴티(Dentee)란 Dental과 Employee의 합성어로 가치 있는 성공을 위해 미래를 이끄는 ‘혁신적 리더"라는 뜻으로 마이덴티(Mydentee)는 나의 가치를 디자인 하는 조력자란 뜻이다. 마이덴티는 치과 병원과 스탭을 위한 맞춤 교육 및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문의: 02) 555-2707, E-mail: mydentee@naver.com
김용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