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휴네스가 각 회원 병원 개원의들과 치과보조스탭들을 대상으로 한 포럼을 진행했다.
지난 8일에 강남역 토즈에서 진행된 이번 포럼의 주제는 병원 마케팅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에 대해 심도 높은 강연이 이뤄졌다.
이날 강연은 ‘실패한 마케팅에서 배우는 12가지 교훈’의 저자인 조원익 상무(LG생활 건강 )가 나와 열띤 강의를 펼쳤다.
조 상무는 “성공적인 마케팅은 성공할 수 있는 방법으로 접근하는 것이 아니라 반대 개념인 실패의 요인들을 분석해서 그 길을 피해서 가는 것”이라고 설명하며, 실패한 사례들과 성공적인 사례들을 곁들여서 한층 더 이해하기 쉽게 설명했다. 또 소비시장의 특성을 파악하고, 시기와 트렌드를 맞추는 등의 마케팅 전략 노하우에 대한 해법을 제시했다.
휴네스 관계자는 “매년 진행되는 휴네스 포럼은 내년에도 지속적으로 경영정보를 제공할 계획에 있다”면서 지속적인 관심을 당부했다. 김용재 기자 yonggari45@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