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서울병원 치과진료부(부장 임순호)가 내년 1월 17일 시작해 6개월 과정으로 진행되는 가철성 보철 및 치주보철연수회 기본과정을 개설하고 연수생을 모집하고 있다.
이와함께 어드밴스 코스 연수회를 통해 자신만의 치료 프로토콜을 만들고 홈페이지를 통한 1대 1 진료상담을 진행하는 평생교육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센터를 가동하고 있다.
내년 1월 17일 시작해 6월 27일까지 토요일 오후 6시부터 4시간동안 진행되는 가철성 보철 및 치주보철연수회 기본과정은 ▲진료 관찰 ▲임상 이론 강의 및 실습 ▲임상이론 강의 ▲증례토론 순으로 진행된다.
이 연수회에서는 성공적인 RPD 치료를 위한 새로운 접근 방법, RPD 디자인과 다양한 RPD 소개, 가철성 보철 치료계획 세우기, 가철성 치료를 위한 새로운 시각 갖기, 지대치 선택 기준과 관리, 치주보철의 개념 등이 소개될 예정이다.
또한 치주보철 수술, Double Crown RPD 치료를 위한 기본 지식, 오버 덴처의 치료개념 등 임플랜트 보철 등 평상시 궁금하게 생각했던 부분을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 예정이다.
삼성서울병원 치과진료부는 현재 진료중인 환자의 직접적인 상담과 치료증례를 보면서 세부적인 치료과정의 리뷰와 증례별 치료계획을 세우는 등 자신만의 치료 프로토콜을 만들 수 있는 어드밴스 코스도 개설한다.
이 코스는 내년 1월 18일부터 6월 14일까지 6회의 강연과 홈페이지를 통한 오프라인 강연, 1대 1 환자상담 등을 통해 다양한 RPD의 치료 증례계획이 소개될 예정이다. 문의 02-3410-3635(김효원 연구원)
이윤복 기자 bok@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