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창준 회장
국내외 임플랜트 시스템을 한자리에서 비교·검토해 볼 수 있는 특별강연회가 마련됐다.
(가칭)대한구강악안면임프란트학회(KAOMI·회장 임창준)는 오는 11일 하루종일 삼성서울병원 암센터 대강당에서 ‘임플랜트 시스템 선택의 가이드라인’을 주제로 2009년 동계 특별강연회를 개최한다.
국내외의 다양한 임플랜트 시스템을 사용한 임상증례 위주로 진행되는 이날 강연회에는 신흥 임플랜트 M을 비롯해 오스템, 아스트라, 스펙트라 시스템 등 10개 업체의 임플랜트 시스템이 소개될 예정이다.
또한 덴티스, 네오바이오텍, 스펙트라, 덴츠플라이, 아스트라 등 5개 업체의 제품을 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핸즈온 코스가 점심시간과 강연이 끝난 뒤 2회에 걸쳐 진행된다.
이날 강연회에는 김대연, 안강민, 주상돈, 허영구, 허수복, 방상훈, 오영학, 장덕상 원장과 조리라, 최갑림 교수 등 10명의 시스템 개발자 및 메인연자들이 각 제품의 시스템을 이용한 증례를 소개함으로써 성공적인 임플랜트 치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민원기 우수회원제도위원회 위원장은 “임플랜트 시술 초보자나 시스템 경험자 가운데 시스템을 새로 바꿔보고 싶은 개원의들에게 시스템을 선택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일방적이고 편향되지 않도록 좌장이 잘 조율할 것”이라고 말했다.
특별강연회는 Pre-Fellowship 코스가 이름이 변경된 것으로 학회 회원 중 우수회원이 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이수해야 하는 코스다. 이날 특강은 회원 가입 후 3년 미만인 정회원과 우수회원도 수강할 수 있다.
KAOMI는 이날 특강과 함께 우수회원 취득을 위한 구술고시도 치룰 예정이다. 문의 : 02-558-5966(학회 사무실) 이윤복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