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임플란트(대표이사 최규옥)의 AIC는 오는 31일부터 ‘AIC 임플랜트 트레이닝 코스’를 실시한다.
오는 5월까지 총 12회에 걸쳐서 진행되는 이번 코스는 전인성 원장(서울H치과의원)이 디렉터로 나서 코스를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임플랜트의 기본부터 체계적으로 교육을 실시해 임플랜트를 처음 접하는 개원의에게 기초를 다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으로 임플랜트의 소개와 ▲임플랜트의 구성 ▲드릴링 sequence에 대한 이론 강의 및 Block bone 드릴링 ▲Panorama tracing 등의 기초 실습 ▲Soft tissue management와 GBR등의 심도 깊은 교육까지 임플랜트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으로 교육이 구성된다.
또 3월에 진행되는 1차 라이브 서저리를 통해 전인성 원장과 각 패컬티들이 직접 시술 지도를 실시하며, 4월에는 2차 라이브 서저리를 실시해 참가자들에게 좀 더 실전에 가까운 환경을 제공한다.
인상 실습과 각종 임플랜트 시스템에 따른 상부 구조물과 그 구조물의 역할 이해 등 보철 과정도 배울 수 있으며, 연수 최종회에는 총 2차에 걸친 라이브 서저리에 대한 평가가 진행되고 각종 임상 케이스 사례를 살펴 본 뒤 코스를 마무리하게 된다.
이밖에 1월부터 ‘임플랜트올’에서 ‘Denple.com’으로 개편한 연수회 카페에서 패컬티와 연수 참가자가 임상과 관련한 커뮤니케이션을 함으로써 지속적인 커뮤니티를 형성할 계획이다.
AIC는 다양한 임플랜트 교육을 실시해 기본적인 개념부터 심도 깊은 테크닉까지 임플랜트 관련 지식을 공유하고 있으며, 매주 수요일 진행되는 ‘수요화상세미나"를 통해 참석자간에 정보와 지식을 나눌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 있다.
김용재 기자
yonggari45@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