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레진수복 문제점·해결책 제시 AIC 레진 화상 포럼

관리자 기자  2009.02.09 00:00:00

기사프린트

박정길 교수
장주혜 교수
박정원 교수

 

오스템이 실제 임상을 바탕으로 레진 수복의 문제점과 해결책을 제시하는 ‘AIC 레진 화상 포럼’을 진행한다.
오는 3월 1일 오전 10시부터 시작되는 AIC 화상세미나는 전국 AIC연수센터를 화상으로 연결해 동시 강의, Q&A가 가능한 세미나 방식으로, 전국 AIC연수센터에서 화상 연결을 통해 이뤄진다.
연자로는 박정길 교수(부산치대 치과보존과), 장주혜 교수(서울치대 치과보존과), 박정원 교수(연세치대 영동세브란스 치과보존과) 등이 예정돼 있다.
박 교수는 첫 번째 세션을 맡아 ‘치과용 접착제의 올바른 선택과 효과적인 접착 술식’을 주제로 치아 접착의 원리와 유의사항, 접착제 선택의 기준, 올바른 사용과 효과적인 술식, 접착 수복 후 과민증의 원인과 해결방안 등에 대해 강의한다.


이어 장 교수는 두 번째 세션을 맡아 ‘아름답고 자연스러운 재현-전치부 직접 레진 수복’이라는 주제로 Diastema closure와 class Ⅳ restoration에서 직접 레진 수복이 가지는 장점과 실용적인 술식을 조명하고 다양한 레진 재료의 특성에 따라 적절한 선택과 활용범위를 소개할 예정이다.
박 교수는 마지막 세션을 맡아 ‘구치부 1,2급 및 5급 와동의 복합레진 수복 방법과 이론적 배경’을 주제로 중합 수축 시 발생하는 복합레진의 스트레스를 줄이는 방법과 2급 와동의 Contract point를 긴밀히 얻는 방법 및 sensitivity 없는 5급 와동의 술식에 대한 강연을 준비하고 있다.


등록비는 1만원으로 각 지역별 AIC에 사전 등록 후 등록비는 현장에서 납부하면 된다. 참석자들에게는 Ivoclar Vivadent사의 Tetric N-ceram  Resin 데모용 샘플을 2ea씩 증정한다.
일시는 오는 3월 1일(일)이며 장소는 각 지역 AIC 센터. 시간은 각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각 연자 당 2시간 배정)
문의: 각 지역별 AIC 연수센터
  김용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