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합 완전정복을 위한 심도 있는 강의가 마련됐다. 또한 치과 보험청구의 기초에서 실전까지 정복 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돼 눈길을 끈다.
서울치의학교육원(원장 신금백)이 준비한 ‘홍성우 교수(가천의대 길치과병원장)의 교합과 임상 세미나’가 오는 4월 25~26일 양일간 서울치의학교육원(강남역 6번출구)에서 열린다.
강연에서는 ▲Stomatognathic System의 이해 ▲교합양태분류 및 특성 고찰 ▲치아질환, 치주질환, 악관절질환과 교합 ▲교합에 따른 직접충전과 간접충전의 비교 등을 주요 내용으로 다루며 교합조정 시연 및 실습이 함께 진행된다.
오는 4월 12일에는 김민정 강사(앤드컴 광주지부장)의 ‘앤드컴 치과 건강보험 청구 세미나’가 준비됐다.
보험청구에 어려움을 느끼는 치과의사 및 치과스탭을 위해 마련된 강의는 기초과정과 보험업무 경력 1년 이상자를 위한 실전과정으로 나눠 진행될 예정이다.
기초과정에서는 ▲치과 건강보험청구의 기본적 사항 및 보존치료 산정 ▲근관치료 산정지침 ▲구강외과치료 및 치주치료 산정 ▲처치항목별 상병 적용 ▲2종 이상 동시 처치 산정방법 등을 다룬다.
또한 실전과정에서는 ▲앤드윈을 이용한 프로그램의 활용 ▲진료 차트 예제 입력 ▲보험청구 송수신, 보완청구, 추가청구, 누락청구, 이의신청, 치과재료 구입신고 등을 교육할 계획이다. 실전과정을 듣는 참가자들은 노트북을 필히 지참해야 한다. 문의: 02)592-0333
전수환 기자 parisien@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