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덴티움은 지난달 4일부터 18일까지 3회에 걸쳐 삼성동 덴티움 세미나실에서 ‘Sinus Intensive Course’를 진행해 관심을 끌었다<사진>.
이번 코스에서는 정성민 원장(웰치과의원)과 이창균 원장(크리스탈치과의원)이 연자로 나와 3주만에 상악동 술식 뿐 아니라 DASK를 이용해 좀더 쉽게 상악동 시술에 접근할 수 있는 다양한 팁 등이 소개됐다.
먼저 4일에 시작된 1회차에는 다양한 문헌자료 및 논문 등을 통해 Overview of Sinus Augmentation을 시작으로 상악동 골 이식술과 연관된 해부학 및 골 재생 과정과 골 유착, 상악동 골 이식술 등 다양한 방법들이 소개됐다.
이어 11일인 2회차에는 상악동 골 이식술의 다양한 방법 중 측방 윈도우 접근법과 상악동 골 이식에 식립된 임플랜트의 결과에 관한 문헌 등을 함께 살펴보며 토론하는 한편 DASK를 이용한 측방 윈도우 접근법에 대한 실습도 병행됐다.
아울러 18일 마지막회차에는 연자와 연수원장의 Live Surgery와 함께 리뷰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덴티움 관계자는 “이번 코스에서는 특히 짧은 시간 내 이론 및 실습뿐만 아니라 Case별 임상결과를 볼 수 있어 원장들의 이해도를 한층 높였다”고 전했다.
신경철 기자 skc0581@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