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태국·일본·스웨덴 등 20여명 참가 오스템임플란트 A IC, 해외 치의초청 연수

관리자 기자  2009.03.05 00:00:00

기사프린트

오스템임플란트(대표이사 최규옥) AIC는 지난 21, 22일 양일에 걸쳐 해외 치의 초청 연수를 개최했다.
서울 AIC연수센터에서 개최된 이번 연수회는 홍윤의 원장(베스트플란트치과)을 디렉터로 ‘Soft & Hard Tissue Management’를 주제로 진행됐다.


태국, 일본, 스웨덴에서 20여명의 치과의사들이 참가한 이번 초청 연수는 어드밴스 코스답게 임플랜트에 관한 많은 임상 경험을 보유한 치과의사들이 참석해 열정적인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지난달 21일 첫 날 강의는 소프트 티슈에 관한 강의와 돼지턱뼈를 이용한 실습이 진행됐다. Flap design, Periodontal plastic surgery for the anterior implants와 Soft tissue augmentation and use of acellular dermal matrix around implants를 주제로 강의가 진행되고, 홍윤의 원장의 실습을 영상중계를 통해 지켜보며 실습이 이어졌다.


이튿날에는 Background and biologic principles, Treatment of extraction sockets, Treating bone deficient sites에 대하여 강의가 있은 후 Pig Jaw, Piezo 실습 등이 이뤄졌다.
연수에 참가한 해외 치과의사들은 “AIC를 통하여 임플랜트에 대한 관심과 학구열이 더 커질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히며, 앞으로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해 줄 것을 부탁했다.
김용재 기자 yonggari45@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