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치과위생학회 산하 분과학회인 치과의료관리학회(이하 학회)가 치과위생사들을 대상으로 치과재료 활용법에 대한 무료 임상교육을 연다.
학회는 오는 28일(토) 오후 5시부터 중부 AIC센터에서 ‘임상에서 주로 사용하는 치과재료의 기초지식과 활용 Tip’이라는 주제로 실습을 포함한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임상에서 주로 사용하는 치과재료에 대해 제품의 정확한 사용방법을 익히고 실습을 통해 임상 적용이 바로 가능하도록 기획됐다. 특히 교육 내용은 크게 두 부분으로 나눠지며 임상교육과정1에서는 Luting Cement의 종류와 제품별 특성, 인상재의 올바른 사용방법, Composit Resin의 특성(Bonding의 특성과 기본 원리) 등의 내용이 공유되며 이어지는 임상교육과정2에서는 치과예방제품, 제품별 실습 등이 이뤄진다.
학회 측은 “이번 임상교육을 통해 치과 재료와 제품에 관한 모든 궁금증과 아쉬웠던 점들을 전부 다 속 시원히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치과위생사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대한치과위생학회 정회원 및 회원가입 희망자의 경우 무료이며 장소 관계상 선착순 30명으로 인원이 제한된다.
문의 대한치과위생학회 홈페이지(www.kadh.or.kr) 게시판 및 학회 (02-6223-8167)
윤선영 기자 young@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