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자기 혁신·성공 환자관리법 강연휴네스 경영세미나

관리자 기자  2009.03.19 00:00:00

기사프린트

(주)휴네스(대표이사 윤홍철)가 주최한 경영세미나 ‘맞춤식 고객관리의 정석’이 지난 8일 휴네스 홀에서 개최했다<사진>.
맞춤식 고객관리의 정석은 임상, 경영, 기획 세미나를 통해 전문 인력 양성에 힘써온 휴네스와 치과 특성에 따른 맞춤식 교육과 컨설팅을 진행해온 마이덴티가 함께 야심차게 준비한 세미나로 김경미 교수(충청대학 치위생과)와 류병희 치과위생사(베스트덴 치과의원)가 연자로 나섰다.


김경미 교수는 ‘신나는 커뮤니케이션’을 연제로 강연하면서 수강생들이 직접 참여하고, 분석하는 다양한 방법들을 활용해 자아 분석, 자기 혁신, 스스로가 CEO가 되는 법 등을 설명했다. 또 수강생들이 스스로 능력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한 것은 물론, 고객과의 대화, 응대 노하우를 강연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 류병희 치과위생사는 ‘맞춤식 환자관리’를 연제로 고객으로서의 환자의 특성을 분석하고, 환자관리가 왜 필요한지에 대해 설명했으며, 오프라인 고객관리와 온라인 고객관리로서 Clinic 2.0 CRM 차트, Clinic 환자관리프로그램을 각각 설명했다.
한편 휴네스는 차기 임상 세미나로, 오는 29일 ‘초급 연차 통합 세미나’라는 주제로 엔도, 치주에 대해 김현기·김윤식 원장(베스트덴 치과의원)이, 보철, 임플랜트에 대해서는 이상화·정승민 원장(연세 휴 치과의원)이 강연할 예정이다.


또 휴네스와 마이덴티가 함께 하는 경영세미나는 ‘행복한 병원 만들기’를 주제로 오는 4월 1일부터 3주간 매주 수요일마다 개최해 김선경 강사(강릉영동대학 치위생과 겸임교수), 한지연 강사(경북대학 외래교수), 유은미 교수(극동정보대학 치위생학과 초빙교수)가 각각 ‘성공을 위한 평생 직업 설계", ‘코칭의 기술", ‘Fun 경영" 등을 강연한다.
김용재 기자 yonggari45@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