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용 치과 미용술식 세미나를 표방하는 ‘치과안티에이징 세미나’가 PRP(Platelet-rich plasma)의 치과적용 등 진화된 술식을 통해 개원가의 불황 타개에 나선다.
(주)메디칼유나이티드가 주최하는 ‘치과안티에이징 쁘띠성형’세미나가 오는 29일 오후 1시부터 치협 대강당에서 열린다.
‘Dental Application of Petit PS. & Fractional Laser"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원데이 마스터 코스’로 진행되며 안성모 원장(단국치대 90년 졸)이 연자로 나서 필러, 보톡스, 피부치료용 프락셔널 레이저, PRP의 치과적용 등 치과미용술식의 핵심 팁들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중 최근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PRP 자가혈 재생술의 경우 자신의 혈액을 채취, 특수한 처리를 거쳐 혈소판을 고농도로 농축한 후 다시 주입하는 술식으로 치과의 경우 임플랜트 시술시 이식재와 함께 사용할 경우 풍부한 성장인자를 생성, 골 유착률을 높이며 대식세포를 불러들여 세포증식을 억제하는 등의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와 관련 세미나 관계자는 “PRP 술식의 경우 이미 치과 임플랜트 시술시 이를 사용해 골 유착률을 높이고 통증을 완화시키는 등에 활용해 왔던 것으로 밝혀졌다”며 “지난번 세미나를 통해 이 술식의 핵심 노하우가 소개되면서 많은 개원의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또 이 PRP 술식 외 기존의 필러, 보톡스, 프락셔널 레이저 등에 대해서도 안 원장 특유의 꼼꼼한 노하우가 함께 공개된다. 한편 이론 교육 후에는 이 같은 내용을 토대로 라이브 서저리 및 핸즈온 코스가 진행돼 실제 환자에게 술식을 적용하는 과정이 제시되며 정확한 상담을 위한 코디네이터 교육이 별도의 장소에서 진행된다. 이 강연은 치과의사들만 등록이 가능하다.
세미나 문의 02-2639-8080 / 010-8639-1500(이경화 실장)
윤선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