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저소득층 구강 지킴이 ‘With Together NGO’치의 모집

관리자 기자  2009.03.23 00:00:00

기사프린트


부산지역의 치과봉사활동을 선도하는 ‘With Together NGO(이사장 최창수)’가 부산지역 저소득층 학생들의 구강건강 지키기에 동참할 치과의사들을 모집한다.
With Together NGO는 현재 부산시 교육청과 MOU를 체결해 ‘교육복지투자우선사업’을 실시하기로 했으며, 사업의 일환으로 ‘아름다운 동행’이라는 저소득층 자녀 지원프로그램을 계획해 부산 전지역내 초·중교 65개 학교를 대상으로 구강복지사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단체는 각 지역단위로 2~3명의 치과의원을 운영하는 치과의사들의 지원을 받아 ‘NGO 네트워크 치과 클리닉’을 만들고 경제적으로 어려운 저소득층 자녀의 구강치료 및 구강보건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With Together NGO는 전신인 해성봉사단이 올해 1월 공식 승인을 통해 국제적인 NGO단체로 거듭난 것으로 현재 치과의사뿐 아니라 사회봉사에 관심을 갖고 있는 지원자들을 꾸준히 모집하고 있다.
최창수 이사장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더 많은 아동들이 치과의료 혜택을 받았으면 좋겠다”며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모든 이가 행복해 질 수 있도록 많은 치과의사들이 참여해 달라”고 강조했다. 참여문의: 051)441-7575(2828) 담당 하경자
전수환 기자 parisien@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