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한국의 높은 임상 수준에 관심” 오스템임플란트 대만 AIC

관리자 기자  2009.04.06 00:00:00

기사프린트

오스템임플란트(대표이사 최규옥) 대만 AIC가 지난달 14일부터 15일 ‘Soft & Hard tissue management Course’를 개최했다<사진>.
코스디렉터 김영일 원장(한일병원치과의원)이 맡은 이번 연수회에는 현지 치과의사 20여명이 참석해 50회 이상의 임플란트 식립 경험이 있는 치과의사를 대상으로 교육이 진행됐다. 
강의는 현지 치과의사들이 생소해 하는 Bone biology 이론 강의로 시작해 Autogenous bone havesting 등으로 세분화해 진행했고, 이후 Piezosurgery를 이용한 Pig jaw 실습을 진행해 참가자들의 열띤 반응을 이끌어 냈다.


참가자들은 특히 김영일 원장의 환자와의 소통 노하우와 bone graft 재료에 대한 임상 경험에 많은 질문을 했고, 수강원장들은 한국의 놓은 임상수준에 대해 큰 관심을 보였다.
김영일 원장은 "대만 치과의사들의 배우고자 하는 의지가 매우 강한 것을 느낄 수 있었다"고 강의를 마친 소감을 말했다. 이번 교육을 수강한 현지 치과의사들은 이론과 실습이 겸비된 교육과정과 정확한 통역, 실습기자재 완비 등에 큰 만족을 표했다. 한편 대만 AIC에서는 현지 치과의사들을 위해 Basic 및 Advanced 코스를 계속 진행할 예정이다.
김용재 기자 yonggari45@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