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형근·이하 공단) 고객센터가 공공기관 콜센터 중 2009년 우수 콜센터 기관으로 선정됐다.
한국능률협회 컨설팅에서 2008년 8월 18일부터 2009년 1월 23일(연간 3회 90회 평가)까지 31개 산업 179개 콜센터를 대상으로 실시한 서비스 품질지수에서 공단은 전국 업체 평균 콜센터 서비스지수 89점보다 3점이 많은 92점 이상을 획득해 공공부문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
공단 관계자는 “공단 고객센터는 2006년 4월 13일 개소해 고객 최우선 경영의 경영방침에 따라 운영하고 있다”며 “2008년에는 전화 1천6백84만건 발생 중 1천6백6만건을 응답해 95.3%의 응답률로 공공기관 콜센터 중 최대 규모 최우수기관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공단은 또 상담원의 상담품질 및 응답률 향상을 위해 2009년 9월 경인지역 콜센터(324석)를 신설 준비 중에 있다. 안정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