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수준 높은 실습…참가자들 만족”

관리자 기자  2009.04.13 00:00:00

기사프린트

오스템임플란트 ‘북경 AIC Sinus Surgery 코스’

 

오스템임플란트(대표이사 최규옥) 중국법인은 최근 ‘북경 AIC Sinus Surgery 코스’를 진행했다.
2009년 첫 Sinus 연수회로 기획된 이번 세미나는 국내 ‘AIC 실전 Bone Graft Practical 코스’의 연자로 활약하고 있는 이대희 원장(송명구·이대희 서울치과의원)이 초청돼, 중국 현지 치과의사인 장항련 선생과 함께 연수회를 이끌었다.
4일의 일정 중 첫째 날은 중국 치과의사인 장항련 선생의 파노라마 트레싱 실습과, Sinus 거상술에 이용될 피조 장비에 대해 강의가 있었다.


이어 이대희 원장은 Anatomy & Physiology of maxillary sinus, Crestal approach, Lateral approach technique등의 주제로 강의와 Hands-on을 진행했다.
중국 AIC는 이번 연수를 위해 한국AIC Sinus 코스에서 제공되는 모든 교보재를 수입해 수준 높은 실습의 기회를 제공하였으며, 연수회 참가 원장들에게 높은 호응을 이끌어 냈다.
중국 전역에서 참여한 28명의 현지 치과의사들과 나흘 동안의 일정을 지낸 이대희 원장은 북경대 치과대학의 요청으로 빡빡한 일정을 쪼개 북경대 치과병원 수련의들의 수술지도 일정까지 소화해내는 열정을 보여주기도 했다.


한편 중국 AIC는 중국 내 현지 디렉터 육성을 위해 지난 1월, 코스별 교육 기준안을 기획했다.
지난 3월 11일 심천에서는 한국의 유명 연자들의 도움을 받아 기획 된 표준 커리큘럼을 토대로, 중국 디렉터 발굴과 육성을 위한 첫 번째 연수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된 바 있다.
김용재 기자 yonggari45@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