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합의 완전정복을 위한 심도 있는 강의가 마련됐다. 또한 환자를 편안하게 하는 진료상담의 노하우를 전수하는 강연회도 함께 준비됐다.
서울치의학교육원(원장 신금백)이 마련한 홍성우 교수(가천의대 길치과병원장)의 ‘교합과 임상’ 세미나가 오는 25일과 26일 양일간 서울치의학교육원(강남역 6번출구)에서 열린다.
강의 첫날에는 ▲Stomatognathic system의 이해 ▲저작활동의 이해 ▲치아의 기능운동 이해 및 치주조직 재조명 등을 다루며 둘째날에는 ▲교합양태분류 및 특성 고찰 ▲치아질환, 치주질환, 악관절질환과 교합 ▲군기능 재조명 ▲교합에 따른 직접충전과 간접충전의 비교 ▲교합에 따른 보철물 평가 ▲교합조정 실습 등이 이어질 예정이다.
특히 홍 교수가 교합조정 고찰 및 방법의 전 과정을 시연할 예정이라 관심을 모은다.
치과의사와 스탭 모두를 위한 김영삼 원장(사람사랑치과의원)의 ‘알기 쉬운 치과상담 강연회’가 오는 5월 31일 같은 장소에서 개최된다.
‘안다박사의 알기쉬운 치과치료’라는 교재를 중심으로 진행되는 이번 강연은 단순히 학문적인 내용의 전달이 아니라 환자에게 필요한 상담방법위주로 진행될 계획이다.
강의는 일방적이 교육이 아니라 함께 토론하고 질문하며 충분한 의견교환을 통해 치과상담에서의 궁금한 점을 해소할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문의: 02)592-0333
전수환 기자 parisien@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