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신/간/안/내]‘무치악환자 위한 임상 보철치료 아틀라스’

관리자 기자  2009.04.20 00:00:00

기사프린트

전국치과대학 총의치학 담당교수들이 2년간 머리를 맞댄 가운데 최근 이론과 임상을 유기적으로 결합한 ‘무치악환자를 위한 임상 보철치료 아틀라스’를 출간했다.
(주)신흥인터내셔날에서 출간한 본서는 총 3부로 구성돼 단계별 아틀라스 위주로 편집됐으며 각 단계마다 풍부한 사진과 일러스트가 수록됐다.


특히 각 사진마다 세세한 설명을 첨언함으로써 현장감을 높인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제1부 ‘무치환자를 위한 총의치 임상과 기공’ 편에서는 진단과 치료계획에 필요한 사항에서부터 인상채득, 악간 관계의 기록, 인공치아 배열과 의치의 완성뿐 아니라, 총의치 장착 환자에게서 나타나는 문제점에 대한 해결법이 수록됐다. 또 난이도가 높은 무치악환자의 총의치 치료증례를 추가함으로써 완성도를 배가했다.


제2부에서는 ‘총의치 암상과정에 있어서 다양하게 만날 수 있는 증례별 해법’을 수록해 의치의 첨상에서부터 즉시의치, 피개의치, 복제의치, 폐쇄장치에 이르기까지 임상과 그에 필요한 기공지식을 포함했다.


특히, 무치악환자 뿐만 아니라 장래에 무치악이 될 수 있는 환자에게까지 활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제3부에서는 ‘무치악환자의 임플랜트를 이용한 보철수복에 있어서 근본적인 치료개념과 수복전략’을 정리했고, 진단 및 치료계획 하에 유연한 대처가 될 수 있도록 체계를 갖췄다.
또한 임플랜트 보철치료 시 반드시 알아야 할 기초지식과 무치악환자에게 적용할 수 있는 가철성 보철과 고정성 보철에 관한 고려사항 및 이에 따른 증례를 다양하게 구성함으로써 환자의 해부학적, 생리학적 조건 뿐 아니라, 경제적인 부분도 치료계획 설정에 포함해 원활한 치료가 되도록 했다.

 

■ 저자 : 총의치학담당교수협의회
■ 제원 : 각권 P. 400 / A4 / hard cover
■ 정가 : 130,000원
■ 출판사 : (주)신흥인터내셔날 (02-6366-2020)
■ 도서 구입 : www.dentalseminar.co.k        강은정 기자 human@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