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형근·이하 공단)이 동아닷컴, 한경닷컴, iMBC가 주최한 ‘2009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에서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 선정(공공기관 의료복지 서비스 부문)됐다고 지난 23일 밝혔다.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은 2006년부터 일반기업체,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에 대해 소비자들의 인지도, 신뢰도, 선호도 등을 설문조사해 66개 부문별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는 것이다.
공공기관 의료복지 서비스 부문에는 공단, 심평원,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속해 있다.
조사결과 공단은 ▲브랜드 인지도 86.9% ▲브랜드 신뢰도 77.3% ▲브랜드 선호도 72.3% 등 전 분야에서 타 기관을 크게 앞섰으며, 항목별로 가중치를 부여한 종합지수 역시 76.7%로 나타나 대표브랜드로 선정됐다.
공단 관계자는 “정형근 이사장의 취임 이후 성과와 능력에 의한 인사, 서비스 현장의 중시, 공부하고 토론하는 문화 등을 통해 능동적이고 창의적인 조직으로 체질을 개선한 결과”라고 말했다. 안정미 기자 jmahn@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