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상위주 차별화 교육 ‘호응’
신흥 ‘제7기 노벨가이드 연수회’
‘노벨가이드(NobelGuide)’의 선진 디지털 의료기술을 진료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하는 실전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기획된 (주)신흥의 ‘제7기 노벨가이드 연수회’가 지난달 25일부터 26일까지 신흥 연수센터에서 열려 많은 관심을 모았다.
이번 연수는 노벨바이오케어(Nobelbiocare)사의 공식지정 연수회로서 세계 공통으로 사용되는 강의 프로토콜을 토대로 진행됐다.
연수에는 미시간치대 보철과 교수를 역임한 바 있는 이동호 원장(서울-미시간치과의원)이 연자로 나서 수차례 ‘노벨가이드’ 시스템으로 시술한 실전 경험을 바탕으로 임상 위주의 체계적이고 차별화 된 교육과 각종 임상자료를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노벨가이드’ 개념과 전반적인 시술방법에 대한 강의와 함께 CT-based의 Software Hands-on이 가능하도록 장비와 프로그램을 직접 홍콩에서 공수해 모든 참가자들이 연자와 동시에 실시간으로 프로그램 실습과 모형더미 수술과정을 실습할 수 있도록 해 눈길을 모았다.
또한 연자의 실제 임상 케이스를 처음부터 한 단계 한 단계 따라가면서 스탭별로 사용되는 재료 선택과 시술 시 주의점 등이 꼼꼼하게 다뤄져 많은 호응을 얻었다.
신흥 관계자는 “‘NobelGuide Training Course"의 실전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은 종전의 일방적 강의방식에서 벗어나 쌍방향으로 진행되는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방법으로서 교육 종료 후 시스템에 대한 확실한 개념정립은 물론 실전임상에서의 자신감과 열의를 갖게 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강조했다.
관계자는 또 “코스 수료 후에도 연자와의 교류를 위한 대화 채널이 마련돼 지속적인 교육기회가 제공 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제8기 ‘NobelGuide Training Course’는 올 하반기에 한 차례 더 계획돼 있으며, 코스 수료 후에는 노벨바이오케어사에서 지급되는 정식 수료증과 더불어 NobelGuide Surgical kit 및 Software 구매 시 혜택이 제공 된다. 문의: 080-840-287
강은정 기자 human@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