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치의 국시 국내외 비교 심포지엄

관리자 기자  2009.06.01 00:00:00

기사프린트

치의 국시 국내외 비교 심포지엄
치평원 치과의사시험위, 2일 서울대치과병원

 

한국치의학교육평가원(원장 김관식·이하 치평원) 치과의사시험위원회(위원장 최순철)는 오는 2일 서울대학교 치과병원 강의실에서 ‘치과의사 국가시험 발전을 위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외국 치과의사 국가시험제도의 현황과 시사점’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특히 미국과 일본의 치과의사 국가시험제도의 시행관련 현황과 전반적인 분석을 통해 우리나라 치과의사 국가시험제도와 비교, 발전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1부에서는 이재일 위원의 ‘미국 치과의사 국가시험(NBDE)의 구성 및 시행방법’을 비롯해 박병건 위원의 ‘NBDE 개발을 위한 위원회의 조직과 역할’, 김주아 위원의 ‘NBDE 문항의 분석과 관리’ 등 NBDE 현황에 대한 치평원 치과의사시험위 연구결과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이어 2부에서는 일본 치과의사 국가시험의 현황을 중심으로 가즈히로 에토 일본치의학회 회장을 초청해 관련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으로 이뤄진다.


최순철 치평원 치과의사시험위 위원장은 “이번 심포지엄은 우리나라 치과의사 국가시험을 개선해 양질의 치과의사를 사회에 배출하기 위한 방향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며 “미국과 일본의 치과의사 국가시험제도의 현황을 통해 비교, 분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 02-2024-9196~7 

신경철 기자 skc0581@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