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성공적 심미치료 한걸음 다가선다

관리자 기자  2009.06.08 00:00:00

기사프린트

성공적 심미치료 한걸음 다가선다
(가칭) 대한심미치과학회 춘계학술대회

 

(가칭)대한심미치과학회(회장 성무경·이하 학회)가 오는 13일 강남성모병원 의과학연구원 대강당 2층에서 2009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Repair 할까? Remake 할까? Refund 할까?’라는 대주제로 열릴 이번 학술대회에는 심미치료 시 임상가들이 접할 수 있는 난제들과 다양한 임상증례 등을 통해 성공적인 심미치료에 한걸음 다가설 수 있는 노하우를 제공한다.


특히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심미치과분야의 전문가들이 연자로 참석해 강연과 함께 다양한 학술지견을 나눌 수 있는 패널 토론이 기획됐다.
또 개원의는 물론 수련의, 공보의, 치과위생사, 치과기공사 등 치과계 종사자면 누구나 등록가능해 강연을 들을 수 있다.


이날 학술대회의 첫 세션에서는 ‘나의 고민, 전지전능 Zirconia? All-Ceramic System 선택에서부터 Cementation까지’를 주제로 ▲이동환 삼성서울병원 교수가 ‘실패를 줄이는 Preparation 및 Framework design’ ▲류재준 고려대 안산병원 교수가 ‘Cement의 선택과 Cementation Procedure 그리고 Repair’, ▲황성욱 원장, 김진환 원장, 이용필 미치과기공소 소장이 패널 토론을 진행한다.
이어 두 번째 세션의 주제는 ‘나의 고민, 심미적 문제, 보철적 해결? 치주과학적 해결?’로 ▲김현종 원장이 ‘자연치의 Gingival Recession에서부터 패널토론까지’ ▲이달호 원장, 한승민 원장이 패널 토론을 갖는다.
등록 문의 : 김진경 대한심미치과학회 실장 031-414-0167, 이메일 : kead@paran.com
정일해 기자 jih@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