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치아의 날 행사]구강건강 ‘거리 홍보’ 시선집중/ 경기지부

관리자 기자  2009.06.18 00:00:00

기사프린트

구강건강 ‘거리 홍보’ 시선집중
건치연예인·아동글짓기 시상

경기지부

 

경기지부(회장 양영환)가 지난 9일 지부회관에서 제64회 치아의 날 행사를 통해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알렸다.
이수구 협회장을 비롯해 도정욱 경기치과의사신협 이사장, 지부 임원, 김응권 수원과학대학 치위생과 학과장 및 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기념식에서는 구강보건 유공자 및 건치연예인, 아동글짓기 입상자 등에 대한 시상식이 열렸다.


시상식에서는 올해의 건치연예인으로 선정된 인기가수 박상민 씨에 대한 시상을 비롯해 구강보건사업에 공헌한 경기도 관내 안양, 용인 초등학교 교장 및 광명, 평택, 구리 초등학교 보건교사, 경기도교육청 한은아 씨에 대한 표창과 군포시 보건소 유 연 치과의사, 평택시 송탄보건소 김미숙 치과위생사, 수원 즐거운치과기공소 이중희 치과기공사, 고영아 간호조무사(광명 제일치과의원) 등에 대한 구강보건 유공자 시상이 진행됐다.


아울러 치아의 날을 기념해 열린 아동글짓기대회 입상자 11명에 대한 시상도 함께 이뤄졌으며, 정수자 시인의 치아의 날 기념 축시 낭독도 펼쳐졌다.
기념식에 이어 진행된 구강보건 가두캠페인에서는 수원분회 회원 및 수원과학대학 치위생과 학생들이 함께 수원시내 홈플러스 북수원점 광장과 홈플러스 영통점 광장에서 무료 구강검진 및 상담을 실시하는 한편, 구강보건 포스터 전시 및 구강용품과 홍보 자료 등을 도민들에게 배포하는 등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널리 홍보했다.


이날 기념식에 참석한 이수구 협회장은 “경기지부는 여러 해 동안 지역 주민의 구강건강을 위해 초등학생 대상 구강검진 및 저소득층 노인무료의치사업, 독거노인 지원사업 등 왕성한 활동을 펼쳐온 것으로 알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민구강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한 활발한 활동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양영환 경기지부 회장은 “의료기술의 발달로 평균 수명이 점점 늘고 있기 때문에 치아관리에 대한 중요성 또한 더욱 부각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국민들의 구강건강에 대한 관심에 부응하고자 좀더 발전적인 구강보건사업과 치아건강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는 홍보사업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경철 기자 skc0581@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