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하반기 행사 성공 최선 다하자”

관리자 기자  2009.06.29 00:00:00

기사프린트

“하반기 행사 성공 최선 다하자”
대여치 정기이사회…추계학술대회 등 업무 점검

 

대한여자치과의사회(회장 심현구ㆍ이하 대여치)는 지난 15일 제3차 정기이사회를 개최해 각 부서 업무보고와 대여치 하반기 활동 및 행사에 대해 숙의하고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먼저 학술부는 추계학술대회 일정을 오는 9월 19일(토) 오후 2시로 정하고 유명 연자들을 초청해 치과의사가 숙지해야 할 턱관절 질환의 여러 사항들에 대해 쉽고 임상에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쉽게 정리된 턱관절 질환의 진단 및 치료 ABC’라는 주제의 강연을 준비키로 했다.
이어 공보부는 연말에 발간될 ‘Wdentist(2009년호)’에 대한 1차 기획안을 발표하고 협조를 당부했으며, 정책연구부는 지난해 ‘여성리더십을 위한 토론회(치과계가 주목해야할 풀뿌리 여성리더들의 수다한마당)’ 경험을 토대로 올해는 ‘여자치과의사의 사회참여에 대한 시각’을 주제로 정하고 제반 준비사항을 점검했다.


또 대여치는 해외환자유치 활성화 관련 의료법 일부 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한 가운데 해외환자유치 움직임이 본격화됨에 따라 국내 치과계에 실제 도움을 줄 수 있는 연구방안이 있어야 된다는 국제부의 문제제기에 따라 이에 대해 토론했으며, 사회봉사부는 지난해 가평 꽃동네와 동산원 봉사결산을 발표하고 올해 6월부터 내년 5월까지 더 나은 봉사를 위한 대여치 봉사계획과 세부지침을 발표했다.


이어 대여치는 내달 1일(저녁 7시 30분) 교보생명 다윈서비스센터 주관으로 교보생명 본사빌딩 10층에서 열리는 ‘다윈서비스 교육’(등록 무료, 병원단위 등록, 문의 : 공보이사 구양희 02-565-3533) 준비상황을 점검했다.
심현구 회장은 “늦게까지 화합하고 열의에 찬 대여치 하반기 행사 준비에 열심인 이사들의 모습에 힘이 나며 모든 행사를 성공적으로 치를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자”고 밝혔다. 

정일해 기자 jih@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