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CAD/CAM 이용 치료법 강연/ 글로벌임플란트연구회 UTHSC 코스

관리자 기자  2009.07.09 00:00:00

기사프린트

CAD/CAM 이용 치료법 강연

글로벌임플란트연구회 UTHSC 코스

 

텍사스 주립대학교 치과대학과 연계해 진행되고 있는 글로벌임플란트연구회(이하 GAO) 정규과정 UTHSC 코스가 지난달 27일부터 28일 이틀간에 걸쳐 마무리 됐다.
이번 강연은 GAO 정규과정 중 UTHSC Certificate 코스로 2008년 3월 ELIT(Essence Live Implant Training)코스를 시작으로 ALIS(Advanced Live Implant Surgery)코스까지 마친 수강자중 신청자를 대상으로 UTSHC(The University of Texas Health Science Center)에 재직 중인 Jacob G. Park 교수가 미국에서 직접 한국을 방문해 강연하고 UTHSC C/E Certificate를 수여하는 행사다.
첫날 ‘CAD/CAM을 이용한 Restoration’을 주제로 CAD/CAM 사용 시 준비 단계부터 재료 선정, 조건 및 요령, 부착방법 등을 강의했다. 


Jacob G. Park 교수는 “현재 미국 치과의 약 10%가 CAD/CAM을 이용한 치료를 하고 있다”면서 “앞으로 1~2년 안에 약 30%정도가 CAD/CAM을 이용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둘째 날에 Jacob G. Park 교수는 ‘보존과 보철 치료에 있어서 교합을 고려한 치료 계획’을 주제로 교합원리를 응용한 심미치료, 일반 보철치료의 계획 세우는 법, 심하게 손상된 치아의 원인과 치료 방법, 전치부 심미와 턱관절의 교합 고경문제에 적용하는 Splint 요법 등에 대해 강연했다. 또 Jacob G. Park 교수는 “치열한 경쟁에서 앞서 나가기 위해서는 차별화된 선진 의료시스템의 조기 도입을 바탕으로 내원 환자들에게 신뢰를 얻어가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이를 위해선 최신 의료장비 도입에도 아끼지 말 것”을 조언했다.


한편 UTHSC Certificate는 글로벌임플란트연구회 정규과정 수료 후 미국 현지 방문강의 참석자에게 수여되는 것이나, 2009년 상반기에 몰아친 전 세계적인 불경기와 고환율의 사정으로 올 한해만 한국 방문 강의로 치러졌다. 한편 Jacob G. Park 교수는 현재 UTHSC 정교수로 재직 중이며, 미국치과협회 CAD/CAM 위원회 위원장으로 미국교합학회 이사로 활동하고 있다.  

김용재 기자 yonggari45@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