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쾌한 강의로 시술법 총정리
씨유덴탈 ‘최상윤 원장과 함께 하는 릴레이 미백이야기’
치아 변색의 원인과 그에 따른 맞춤식 미백 시술법을 시종일관 유쾌한 강의로 종합 정리한 세미나가 열렸다.
(주)씨유덴탈이 주최한 ‘최상윤 원장(파인트리네트워크대표)과 함께 하는 릴레이 미백 이야기’ 세미나가 지난 19일 백범 김구 기념관 대회의실에서 150여명의 치과의사 및 스탭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2009 미백의 최신지견’ 강연으로 시작된 세미나에서는 Exam for bleaching, Material insight, Tray time, Tx time 등의 기본적인 내용을 최근 발표된 논문위주로 정리했으며, 이어서 진행된 ‘효율적이고 안 아픈 미백’ 강연에서는 치아변색의 원인과 그에 맞는 치료 시술법, Home bleaching과 Office bleaching의 차이를 비교하며 치아미백의 사진화된 매뉴얼을 제공해 참가자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특히 최상윤 원장은 ‘미백의 오해와 진실’, ‘고객을 감동시키는 즐거운 미백’을 주제로 한 오후 강연을 통해 “미백치료에 있어서도 그 중심은 환자와의 친밀한 유대관계 형성”이라고 강조하며, 치과경영의 노하우로 자연스레 이어지는 환자 응대법을 강의했다.
최 원장은 “미백치료는 환자에게 자신감을 심어주는 다른 심미치료들과 더불어 행해지는 치료라는 개념을 유의하자”며 “환자와의 성공적인 커뮤니케이션과 유대감을 통해 미백치료가 진행되도록 하고, 미백의 성공여부는 환자 개인의 만족도가 최우선이라는 점을 새긴다면 미백치료가 어려운 시기에 불황을 극복할 수 있는 새로운 아이템으로 다가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참가자들은 “최 원장의 재치 있는 입담 속에 미백에 대한 종합적인 지식을 정리해 볼 수 있는 기회였다”며 “이제는 미백치료를 위해 찾아온 환자를 자신 있게 응대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입을 모았다.
한편 이날 강연에서는 자가 미백제 ‘폴라 나이트(Pola Night)’에 대한 소개도 이어져 참가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폴라 나이트는 민트향이 나는 크리스탈 젤 타입의 미백제로 독특한 첨가제(Potassium Nitrate)가 첨가돼 이가 시린 증상을 예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전수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