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상치주학 기초서 실전까지 섭렵
BAYLOR 치대 조준영 교수 임상치주학 강습회
임플랜트를 위한 임상치주학의 기초에서 실전까지 단계적으로 섭렵할 수 있는 세미나가 마련됐다.
‘BAYLOR 치과대학 조준영 교수 임상치주학 강습회’가 오는 15일 서울 강남에 위치한 세미나실(논현동 수림빌딩 1층)에서 ‘임상치주학 총괄 강의’를 시작으로 4단계 강습회의 첫 포문을 연다.
첫 번째 코스 강의에서는 ▲치주조직의 특성·기능·임상적 응용 및 치주환자 치료의 순서 ▲치주낭 치료의 바른 이해 및 방법 ▲보철물과 치주염의 관계 및 치주염에 사용하는 약제 ▲Electro·Laser 치주수술 ▲Mucogingival Surgery ▲치주심미수술 등을 다룬다.
다음날 진행되는 두 번째 코스에서는 치주연조직수술 TYPODONT 실습을 주로 다루며 ▲Flap 술식을 특수모형상에서 Incision, Reflection, Debridement, Suture 순서로 기구사용법을 중심으로 실습 ▲GINGIVECTOMO 특수모형상에서 Marking, Incision, Contouring, Dressing의 순서로 기구 사용법을 중심으로 실습 ▲Periodontal Dressing 등을 진행한다.
오는 22일 열리는 세 번째 강의에서는 치은이식술 TYPODONT 실습을 다루며 치은이식술 총괄강의와 함께 특수 Typodont상에서 치은이식술의 기본술식을 순서적인 기구사용법을 중심으로 실습한다.
23일 열리는 네 번째 강의에서는 치주치조골 수술 총괄 강의가 진행되며 ▲치주치조골 수술의 목적 및 치조골 흡수의 진단·구분 ▲치주치조골 수술의 방법 및 수술에 사용하는 기구 사용법 ▲Furcation의 진단·치료 ▲Crown Lengthening ▲Periodontal Splint ▲임플랜트 주위 치조골 치료 및 치조골 융선 확장술 ▲치주치조골 수술 특수모형상 강의 등이 실시된다.
한편, 오는 10월 말 예정돼 있는 BAYLOR 치과대학 임상치주 방문교육에서는 라이브 서저리 위주의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며 4단계 강습회를 마친 수강자에 한해 수시로 참가희망을 받고 있다.
접수 및 문의: 트리치과병원 02)512-5822
전수환 기자 parisien@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