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펀 경영·웜 서비스 등 공단 CS 다변화 ‘신선’

관리자 기자  2009.08.03 0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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펀 경영·웜 서비스 등
공단 CS 다변화 ‘신선’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형근)이 공공기관으로서는 드물게 사기업에서나 가능한 다양한 CS의 변화를 시도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보험공단은 지난 4월부터 매달 친절직원 ‘SM(Service Master)’ 18명을 선정해 사례를 공개했으며, 연말에는 이들 중 최고의 친절직원 8명을 선정해 ‘Best SM’의 명칭을 수여하고 직원 교육에 CS 멘토로 노하우를 전수하게 할 계획이다.


또한 최고의 서비스 지사에 주어지는 Best CCO(Customer Convenience Office) 제도를 마련해 직원들에게 자긍심을 갖도록 할 방침이다.
특히 지난 5월부터는 펀(Fun) 경영과 웜(Warm) 서비스의 전사적인 추진력을 강화하기 위해 전국에 184명의 CS리더를 선발 운영하고 우수 실천사례 경진대회 등을 개최하는 등 CS를 즐거운 생활문화로 정착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윤복 기자 bok@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