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11월 28일 필수교육 심포지엄..AGD 소위원회

관리자 기자  2009.08.10 00:00:00

기사프린트

11월 28일 필수교육 심포지엄

AGD 소위원회

 

통합치과전문임상의(AGD) 수련의 필수교육 심포지엄이 지난 6월 처음 열린데 이어 오는 11월에도 올해 후반기 필수교육 심포지엄을 개최할 예정이다.
AGD소위원회(위원장 국윤아·이하 위원회)는 지난달 29일 소피텔 앰버서더 호텔에서 회의를 열고 제2회 AGD 수련의 필수교육 심포지엄을 오는 11월 28일(토)에 개최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특히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수련기관에서 반드시 필요한 내용을 중심으로 연자 및 주제 선정에 신중을 기하기로 했으며, 아울러 포스터 증례발표 등도 마련할 계획이다.


또 이날 회의에서는 올해 후반기 AGD 수련의 전형일정에 대해서도 검토하고 해당하는 모든 수련기관에서 전형일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신경쓰기로 했다. 전형일정은 원서교부 및 접수를 비롯해 면접시험, 합격자 발표까지 수련기관별로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25일까지 자체 일정으로 실시토록 했다.


이밖에도 최근 AGD 수련제도의 시범사업을 평가하고 경과조치(안) 개발 등 발전방향에 대해 연구할 연구팀으로 선정된 백승학 서울대 치의학전문대학원 교수팀 연구가 활발히 이뤄지도록 위원회도 적극 협조키로 했다. 
아울러 위원회는 AGD제도 홍보와 관련해 각 대학 방문을 포함해 대한병원치과의사협회와의 간담회도 가질 예정이다.
신경철 기자 skc0581@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