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고시제 준비하세요”
메디파트너, 관련 세미나
예네트워크를 프랜차이징 하고 있는 메디파트너(주)에서 오는 2010년 1월 31일 시행 예정인 비보험 급여 가격고시제를 준비하는 세미나를 기획하고 있다.
오는 22일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향후 치과 개원가에 가격 무한경쟁을 가속화시킬 것으로 전망되는 가격고시제에 대한 해법과 함께 가격 전략을 통해 치과의 수익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될 예정이다.
가격고시제란 비보험 진료 가격을 공개적으로 고지하여 치료 전 고객들이 미리 가격을 알 수 있도록 하며 고지된 가격 이상으로는 청구할 수 없는 제도로, 18대 국회를 통과해 2010년 1월 31일부로 시행 예정에 있다.
세미나를 총괄하고 있는 이경일 메디파트너(주) 수석 컨설턴트는 “이번에 시행되는 가격고시제는 지금까지 국내 어떤 치과 의사도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시대인 만큼 충분한 준비가 필요하다”는 의견을 밝혔다.
이경일 수석 컨설턴트는 “이러한 시대에서 치과의사로서 본인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확고한 철학과 고객들에게 우리 치과의 가격의 정당성을 입증시킬 수 없다면 결국 최저 가격을 받을 수밖에 없을 것”이라며 “이러한 현상이 지속된다면 결국 치과의 가격체계가 무너지게 될 것이고 이는 개원가 치과들의 수익성과 서비스의 질을 극도로 악화시키는 계기로 작용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세미나는 강남구 청담동 메디파트너(주)가 위치한 예치과 병원 2층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현재 www. medijob.net을 통해 참가 신청을 받고 있다.
문의: 02-3404-3224
김용재 기자 yonggari45@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