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의사 실기시험 성공 안착 총력”

관리자 기자  2009.08.13 00:00:00

기사프린트

“의사 실기시험 성공 안착 총력”

김건상 새 국시원장 취임…박병하 사무총장에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이하 국시원) 새 원장에 선출된 김건상 국시원장이 지난 3일 공식 취임했다.
이날 취임식에서 김건상 원장은 올해 처음으로 실시되는 의사 실기시험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조기에 안정화시키는 것을 비롯해 연구평가전문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지속적인 연구개발사업 확대에도 힘쓰는 등 국시원이 세계적 수준의 시험관리전문평가기관으로 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김 원장은 국시원 설립이전인 지난 1992년 한국의사국가시험원 당시, 의사국가시험위원회 위원 및 자료개발국장 등을 역임했을 뿐 아니라 국시원 설립이후인 1998년 이후에도 문항개발능력향상워크숍 강사, 연구과제 심의위원, 의사시험위원회 위원장, 국시원 이사 등을 역임하는 등 국시원 발전에 기여해온 바가 커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아울러 신임 국시원 사무총장으로 선출된 박병하 사무총장의 임명장 수여식 또한 이날 함께 이뤄졌다. 박병하 사무총장은 복지부 총무과장, 한방정책관, 질병관리본부 전염병예방센터장 및 국립재활원장 등을 역임해왔다.


국시원 관계자는 “신임 원장 및 사무총장의 선임으로 새로운 동력을 얻게 됨에 따라 앞으로 20여개 직종 보건의료인국가시험을 더욱 공정하고 안정적으로 시행함은 물론, 오는 9월 시행되는 의사 실기시험, 내년 4월 도입될 예정인 보건교육사 국가시험 등 현안과제들을 더욱 힘차게 추진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신경철 기자 skc0581@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