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총괄 대표자 자격 참석
이성복 교수 ITI 개발회의
이성복 경희치대 교수(경희치대 주임교수ㆍ동서신의학병원 부원장 겸 생체재료보철과장)이 오는 25일부터 31일까지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개최되는 ‘2009 국제 임플랜트 학자 회의 교육위원회(ITI-Education Committee) 교육프로그램 개발회의’에 교육총괄대표자 자격으로 참석한다.
30명의 교육자대표들로 구성된 이번 교육위원회 회의에서는 현재 전 세계에서 이뤄지고 있는 치과 임플랜트 진료에 관한 각종 교육프로그램의 보고와 검토가 이뤄질 예정이다.
특히 회의에서는 대학교육 프로그램의 현황과 개선점 모색 및 향후 진보적 교육과정을 개발하기 위한 주제발표가 진행된다.
또 회장단 회의에는 현 ITI 한국지부 회장인 한동후 교수(연세치대 보철과)가 참석하며, ITI총회에는 새롭게 ITI 펠로우 자격을 부여받은 장윤제 원장(대구 장윤제치과의원)과 사무국장인 이지인 상무가 참석한다.
아울러 이번 2009년 국제임플란트학자회의(2009 ITI AGM, Copenhagen)에서는 회무감사보고 및 ITI 차기회장이 선출되며, ITI 펠로우 대상의 교육세미나에서 새로운 차세대 임플랜트 표면기술과 제품인 SLActive와 Straumann Bone Level 임플랜트의 다연구기관 데이터와 각종 연구 결과들이 발표된다.
정일해 기자 jih@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