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의사만을 위한 재무설계 비법은?

관리자 기자  2009.08.24 00:00:00

기사프린트

의사만을 위한 재무설계 비법은?

30일 ‘부자의사 프로젝트 3’세미나

 

의사들만을 위한 차별화된 재무설계 방법을 알려주는 ‘행복한 부자의사 프로젝트 3" 세미나가 오는 30일 ‘글로벌 금융위기 그 이후, 1%의 선택"이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한국재무설계는 이번 세미나에서 의사들의 관심사를 좀 더 구체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12일 관계자에 따르면 첫 번째 명사특강은 ‘시테크"로 유명한 서울과학종합대학원 윤은기 총장이 ‘매력이 경쟁력이다"를 주제로 강의한다.


Biz특강에서는 닥터플라자와 Nurscape 등 의사, 간호사 포털사이트를 운영하는 경영자이자 현직 성형외과의사인 노환규 원장이 열강한다.
갈수록 열악해져 가는 의료환경, 갈수록 소득이 감소하는 현실 속에서 스스로 같은 고민을 하는 노환규 원장의 ‘의사들이 알아야 하는 비즈니스"는 현시기에 매우 공감가는 문제제기일 것으로 기대된다. 자산관리 특강은 동양종금의 우재룡 박사가 담당한다.
우 박사는 ‘100세 시대 편안한 투자, 준비된 은퇴" 강의를 통해 그동안 투자에 대해 갖고 있던 편중된 시각을 바로 잡아보는 시간을 가진다.


블리스자산운용 리서치담당 상무이사 장성욱 박사는 매일 수많은 기업들의 탐방을 통해 ‘가슴이 뛰는 아름다운 기업"들을 발견해 가는 것으로 정평이 나있다. 진정한 가치투자법으로 그간 사모 및 공모펀드들을 성공적으로 운용했던 투자자로서의 경험들이 녹아든 이번 투자강의 ‘글로벌 대안투자, 이젠 놓칠 수 없다"에서는 금, 원유, 곡물, 원자재 등 인플레이션 위협 하에서의 투자이슈에 대해 조목조목 해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마지막은 매일경제 TV고정 출연자로서 국내 상가관련 최고, 최다 정보를 가지고 있는 이재경 사장이 ‘의사들을 위한 수익형 부동산 투자전략"을 제시한다.
세미나 참가비는 사전등록시 5만원, 부부 8만원이며 경기도치과의사회 회원은 업무제휴에 의해 50% 할인 혜택을 받게 된다.             

강은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