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 AIDS’온라인 캠페인
질병관리본부
질병관리본부(본부장 이종구)는 에이즈 예방과 감염인에 대한 편견 및 차별해소를 위해 지난 24일부터 다음달 23일까지 ‘슈퍼키드(가수)와 함께 하는 Hug AIDS’ 온라인 캠페인을 개최한다.
질병관리본부 관계자는 “우리나라의 경우 에이즈에 대한 잘못된 지식으로 인해 감염인에 대한 편견과 차별이 심각한 실정으로, 올바른 에이즈 정보의 제공 및 확산을 위해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온라인 이벤트(www.hugaids.co.kr)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이벤트 참여시 추첨을 통해 슈퍼키드 싸인 CD, 카메라, MP3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아울러 보건복지가족부와 질병관리본부가 후원하고 (사)한국에이즈퇴치연맹이 주관하는 ‘제5회 에이즈예방 대학생 광고공모전’이 지난 24일부터 오는 11월 중순까지 공모전 홈페이지 오픈을 시작으로 행사가 개최된다.
대상은 보건복지가족부 장관상으로 상금 5백만원과 상장, 금상은 질병관리본부장상으로 상금 3백만원과 상장, 은상 이하는 (사)한국에이즈퇴치연맹회장상으로 상금 총 2백90만원과 상장이 시상될 예정이다. 공모전에 참가하려면 공모전 홈페이지(www.adaids.net)의 공모요강을 꼼꼼히 살펴본 후 해당기간에 사전참가접수 및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안정미 기자 jmahn@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