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쾌한 강의로 실전 임상 익혀”
지-씨 코리아, 임상의를 위한 어드밴스 핸즈온 코스
(주)지-씨 코리아는 지난달 30일 ‘임상의를 위한 어드밴스 핸즈온 코스’를 자사 Dental Collage에서 개최해 많은 주목을 받았다.
이날 연수회에서 연자로 초청된 최경규 경희대 치전원 교수와 박정원 연세치대 교수는 복합레진과 상아질 접착제의 올바른 선택과 이용방법에 관한 최신지견을 소개해 참가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모았다.
특히 최경규 교수와 박정원 교수는 이날 심미적인 면에 주력해야 할 전치부와 구치부 수복을 중점적으로 다루면서 임상에서 마주치는 문제점과 해결책을 다양한 임상증례와 함께 제시해 큰 호응을 받았다.
섹션1에서 박정원 교수는 ‘치과용 접착제에 대한 이해와 종류에 따른 올바른 사용법’과 ‘구치부 직접복합레진 수복 후 문제가 없으려면?’을 주제로 레진 사용시 적합한 사용법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하며 구치부 2급 복합레진 수복 실습도 함께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이어 진행된 섹션2에서는 최경규 교수가 ‘전치부 수복 Class III, IV, V, diastema closure’에 대해 강의와 더불어 실습을 병행해 역시 관심을 모았다.
지-씨 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코스는 전문성을 갖춘 두 연자의 명쾌한 강의와 실전 임상 노하우를 단 하루의 투자로 습득할 수 있는 기회였다”며 “복합레진과 상아질 접착제의 올바른 선택과 이용방법에 관한 최신 지견을 소개하고, 임상에서 마주치는 문제점과 해결책을 임상증례와 함께 제시해 호응이 컸다”고 전했다.
또한 실제 실습을 통해 성공적인 수복방법을 숙지함으로써 임상적용이 가능토록 해 참가자들에게 더욱 인기가 높았다고 이 관계자는 덧붙였다.
신경철 기자 skc0581@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