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주제 ‘맞춤 강연’ 펼친다
2009 네오바이오텍 심포지엄 내달 11일
창의적인 임플랜트 수술도구 개발로 정평이 난 (주)네오바이오텍(대표이사 허영구)이 대규모 맞춤형 심포지엄을 마련했다.
‘2009 네오바이오텍 심포지엄’이 오는 10월 11일 코엑스 그랜드 컨퍼런스룸에서 개최된다.
‘임플란트 수술, 보철의 한계를 넘어서’라는 대주제로 열리는 이번 심포지엄은 네오바이오텍의 혁신적인 임플랜트 제품들의 임상증례와 사용법이 총 망라되는 세미나로, 기존 한개의 강연장에서 이뤄지던 세미나 방식을 탈피해 3개의 강의실에서 서로 다른 주제의 강연이 진행된다.
우선 1강의실에서는 ‘실패·고난도 임플란트 정복하기’ 강연이 준비됐다. 강연에서는 Immediate placement & GBR의 노하우를 비롯해 골성장 촉진물로써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rhBMP-2 바로알기가 진행되며, 허영구 원장(보스톤허브치과의원)이 직접 나서 ‘신기술 활용, Sinus graft 쉽게 하기’를 주제로 신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최근 출시와 함께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Neo Solution kit에 대한 사용법 및 적용케이스를 함께 강연할 예정이어서 참가자들의 집중이 예상된다.
2강의실에서는 ‘상악 구치부 100% 성공을 위하여’라는 주제로 완벽한 성공을 위한 상악구치부 임플랜트 식립법을 비롯해 안전한 상악동 치조정 거상술 및 손쉬운 Crestal Approach, Lateral Approach 등의 강의가 진행된다.
또한 3강의실에서는 ‘임플란트 보철의 새로운 접근’이라는 주제로 ▲지르코니아를 이용한 보철 ▲SCRP로 복잡한 임플랜트 보철 해결하기 ▲Internal SCRP 바로알기 ▲새로운 Attachment를 이용한 손쉬운 Overdenture 등의 강의가 예정돼 있다.
특히 각 강의실의 강의는 반복적으로 진행돼 참가객들이 듣고 싶은 강의를 놓치는 경우를 철저히 대비했다.
이번 세미나에서 또 하나 주목해야 할 것은 두 곳의 실습장에서 운영되는 핸즈온 코스. SCA·SLA kit를 이용한 Crestal Approach와 Lateral Approach, Solution kit를 이용한 임플랜트 제거, Interna·External SCRP 실습 등 한 자리에서 다양한 제품을 마음껏 실습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네오바이오텍의 한 관계자는 “수준 높은 강의를 준비하는 것은 물론 그동안 네오바이오텍에 보내준 원장님들의 성원에 보답키 위해 수준 있는 경품도 준비했다”며 개원가의 많은 관심을 부탁했다. 제품 구매고객 경품으로는 벤츠 승용차가 준비돼 있다.
전수환 기자 parisien@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