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신제품 증례·의문점 등 상세 설명..미동양행, 니지토미 요시다까 박사 특강

관리자 기자  2009.09.24 00:00:00

기사프린트

신제품 증례·의문점 등 상세 설명

미동양행, 니지토미 요시다까 박사 특강

 

(주)미동양행(대표이사 송규천)이 도꾸야마 츠쿠바 연구소의 니지토미 요시다까 박사를 연자로 초청한 가운데 ‘최신형 전, 구치겸용 흐름성 복합레진과 신개념 Composite Ionomer Luting Cement의 성능과 임상응용’을 주제로 총 4회에 걸쳐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7일 조선대학교치과대학동문회, 8일 과천시치과의사회, 9일 전주시치과의사회, 10일 광주광역시치과의사회 회원을 대상으로 각각 수원, 과천, 전주, 광주에서 진행됐다.
치과의사 출신인 니지토미 요시다까 박사는 이번 특강을 통해 제품사용 시 임상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증례와 사용상의 의문점 등에 대한 명확한 해법을 제시해 유익했다는 반응이다.
특히 도꾸야마 신제품 레진과 세멘에 대한 설명과 더불어 타사 제품과의 상세한 비교 설명 및 Q&A형식의 강연 진행으로 호응을 얻었다.


이날 니지토미 요시다까 박사는 도꾸야마에서 출시된 신제품 ‘ESTELITE FLOW QUICK’과 ‘IONOTITE F’에 대해 집중 소개했다.
그는 우선 ‘ESTELITE FLOW QUICK’은 Flowable Composite Resin으로 syringe type인 Estelite sigma의 장점을 그대로 계승한 제품으로 충전한 부위에 흐르지 않고 그대로 쌓이는 점도를 가지는 것이 특징이라고 밝혔다.


또한 Flowable Resin에 많은 양을 넣기 어렵다는 필러가 71wt% 함유돼 대단한 강도를 가지고 있어 전치부는 물론 구치부 교합면 충전에도 적합하며 특히 가장 큰 장점은 10초의 curing으로 완전 중합이 가능해 chair time을 크게 단축시킨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IONOTITE F’는 Glass ionomer cement의 단점인 친수성 완전 극복한 제품으로 믹싱후 그대로 물에 넣어도 전혀 풀어지지 않고 setting 모습 그대로를 유지하는 것이 특징으로 2차우식을 예방하며 치수자극으로 인한 지각과민 증상이 거의 없다고 강조했다.


또 레진 세멘의 접착성 모노머를 함유해 레진 세멘 같은 강도를 느끼게 해주고 Film thickness가 매우 낮아(5미크론) final setting시 보철물이 덜 들어가는 경우가 아주 적으며 Glass ionomer의 장점인 Fluoride가 방출돼 2차 우식을 막아준다고 덧붙였다.


미동양행 관계자는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플로우 레진, 루팅 세멘)들의 단점을 획기적으로 보완한 신제품인 만큼 참가자들이 많은 관심을 나타냈으며 현장에서 구매를 하는 경우도 많았다”며 “이 같은 반응에 힘입어 오는 10월 마지막 주에 세미나를 원하는 단체의 신청을 받아 세미나를 재추진 할 계획이다.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세미나 참석자에게는 흐름성레진과 컴퍼짓레진, 루팅세멘을 각 1개씩 증정하며 현장에서는 제품을 특판가에 구입할 수 있는 특전이 주어진다.
문의 02) 757-3661  

강은정 기자 human@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