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미수복·근관치료 ‘핸즈온 코스’
부산대 보존학교실동문회
부산대 치과보존학교실동문회가 임상에서 가장 기초가 되는 심미수복 및 근관치료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핸즈온 코스를 마련했다.
오는 10월 17일과 18일, 10월 24일과 25일 등 총 네번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4기 연수회는 근관치료 분야를 포함한 심미수복 전반에 걸친 다양한 내용의 강연이 준비돼 있다.
이번 연수회는 특히 실습을 통해 임상에서 느껴왔던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연자는 부산대 치전원 박정길 교수와 김현철 교수다.
연수회 첫날인 10월 17일에는 올바른 상아질 접착제의 선택과 사용법, 치아색의 특징과 shade 선택 등 심미수복 기초, 전치부 심미수복에 대한 강연과 함께 전치부 심미 레진 수복을 위한 핸즈온이 진행될 예정이다.
다음날에는 임상근관장 설정 및 쉽고 빠른 근관 성형 방법, 근관세척의 중요성 및 근관내 약제의 적용 등에 대한 강연과 실습이 이뤄진다.
10월 24일에 열리는 셋째날 연수회에서는 구치부 레진수복에 대한 강연과 실습이 진행된다.
마지막날인 10월 25일에는 Sealer 및 근관충전 방법의 선택, MTA 근관충전 등 장기간 성공을 보장하는 쉽고 빠른 근관충전에 대한 강연과 실습이 진행된다.
새로 이전하는 부산대 양산치과병원에서 진행되는 이번 연수회는 선착순 10명으로 마감될 예정이다. 문의 : 010-9551-2723(손정혜 선생님)
이윤복 기자 bok@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