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예원 학술상 제정…모집 공고
(가칭) 대한구강악안면임프란트학회 (KAOMI)
(가칭)대한구강악안면임프란트학회(회장 임창준·이하 KAOMI)가 임플랜트학의 임상분야 연구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치예원 학술상을 제정, 제1회 학술상 모집 공고에 들어갔다.
김성오 원장의 출연금으로 제정된 이번 학술상은 올해 초 김성오 원장이 임창준 회장을 통해 학회에 학술상 제정의 뜻을 밝힌 후, 함병도 부회장이 학술상 제정에 기반이 되는 세칙을 마련해 지난 8월 이사회를 통과했다. 현재 제1회 학술상을 모집 공고하고 있는 중으로 출연금은 지난달 13일 KAOMI 추계학술대회에서 김성오 원장이 임창준 회장에게 전달했다. 대상자는 대한민국 치과의사로서 KAOMI 회원으로 등록된 자로, 오는 11월 30일까지 신청을 마감하고 자료 제출은 12월 말까지이다.
치과 임플랜트 임상 관련 내용을 대상으로 임상 적용의 효율성, 연구의 창의성, 연구의 완성도를 심사 기준으로 수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수상자는 2010년 12월말까지 발표내용을 KAOMI 학회지에 연구 내용을 게재해야 하며, 2010년 춘계학술대회에서(2010년 3월 27, 28일) 연구내용을 구연 발표해야 한다. 아울러 수상자는 향후 3년간 본상 수상 후보에서 제외되며 상장 및 부상 1천만 원이 시상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 및 문의 사항은 학회 사무실(02-558-5966)에 문의 하거나 학회 홈페이지(www.implant.or.kr)를 참조하면 된다.
김용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