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방울레이저 임상 활용·사례 등 공유
포인트메디칼 물방울레이저 핸즈온
(주)포인트메디칼이 물방울레이저를 이용해 블루 오션을 창출해 경쟁력을 강화 할 수 있는 핸즈온을 진행, 큰 성황을 이뤘다.
지난 14일 강남역에 위치한 서울물방울치과에서 황재홍 원장의 강연으로 진행된 이번 핸즈온에는 총 21명의 치과의사가 참석해 물방울레이저의 효과적인 임상 활용과 차별화 전략 및 병원경영에 이를 활용, 불황기에 수익을 낼 수 있는 치과로 발돋움할 수 있는 경쟁력 강화 방법, 물방울레이저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구체적 사례 등을 점검했다.
또 현시점에서 치과가 당면하고 있는 경제 불황 대비책에 대한 구체적 방안을 주제로 한 진솔한 강연과 물방울레이저 시연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해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특히 이날 강의내용 중 황 원장은 연자의 병원 경영상에 있어 경기불황 등 내외부적인 자극을 어떻게 극복할 수 있었는지에 대한 그의 경험담을 진솔하게 공유했다. 황 원장은 “치과도 하나의 중소기업이며 오너가 바뀌지 못한다면 기업이 변화할 수 없듯이 치과도 마찬가지”라면서 변화해야 하는 요소들에 대한 강의로 참석한 개원의에게 동의와 많은 호응을 얻었다.
또 황 원장은 “물방울레이저만 가지고 있다고 마케팅에 효과가 있는 것이 아니다. 이를 잘 익혀 원장 및 스탭이 환자에게 편안한 진료를 제공하는 것이 물방울레이저가 지닌 마케팅력을 가장 최대치로 올릴 수 있는 방법”이라며 효과적 임상에의 응용의 중요성 및 스탭의 효과적 활용도 강조했다.
이날 참석했던 원장들은 “연자가 강의한 내용 중 작은 차이점이지만 우리가 생각하지 못했던 요소들이 많았다”며 “물방울레이저 핸즈온을 통해 닫혀있던 생각과 마음을 오픈할 수 있었다”고 참석 소감을 밝혔다.
아울러 핸즈온 참석자들은 “물방울레이저 MD, 터보, C100, Pro 등 물방울레이저의 모든 제품라인을 비교 시연할 수 있어 장비 구매 선택에 많은 도움이 됐다”면서 “황 원장의 물방울레이저의 임상적 활용과 이를 이용한 치과경영 노하우를 알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평가했다.
김용재 기자 yonggari45@k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