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급여수가 고지제’ 강연 추가
복지부 사무관 연자 초청 향후 전망 등 공유
경영정책위 심포지엄
경영정책위원회(위원장 지영철ㆍ이하 위원회)가 비급여수가 고지제(이하 고지제) 시행에 관한 강연을 추가로 배정해 치과계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고지제에 대한 이해와 대처방안 등을 고민한다.
위원회는 오는 25일 치과의사회관 5층 대강당에서 개최할 ‘제5회 경영정책위원회 심포지엄’에 박창규 보건복지가족부 의료자원과 사무관을 연자로 초청해 고지제에 대한 복지부의 입장과 향후 전망 등을 들어본다.
특히 2부 순서에서는 연자들과 참석자들이 토론하는 시간이 마련돼 치과경영과 수가문제는 물론 비급여수가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치과수가변동에 따른 경영변화와 대비책’을 주제로 위원회는 침체기에 있는 치과계가 공존할 수 있는 수가 전략 및 기존 수가의 문제점, 수가결정과 정책에 대한 개원가의 이해를 돕기 위해 이번 심포지엄을 마련했다.
이날 심포지엄에는 ▲윤홍철 휴네스 대표가 ‘가치인식과 가격결정프로세스’ ▲이경일 메디파트너 기획조정본부 부장이 ‘치과가격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 ▲정기춘 팀메이트치과의원 원장이 ‘치과인지도와 수가정책전략’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등록비는 무료이며 선착순 마감(11월 20일까지)이다. 문의 02-2024-9134(치협사무처 정책1국 김승현)
정일해 기자 jih@kda.or.kr